본문 바로가기
서핑/필리핀 시아르가오 서핑

시아르가오 서핑 스폿을 알아봅니다

by 신디세상들 2023. 3. 12.
반응형

언제 가도 어떤 날씨에도 서핑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폿이 존재하는 서핑천국 시아르가오섬

클라우드 9

R578+F36 Siargao Island, General Luna, Surigao del Norte, 필리핀 
시아르가오 섬 제네랄 루나의 대표적인 서핑스폿. 이곳은 시아르가오를 여행하는 모든 관광객들이 한 번쯤은 다녀가는 유명한 스폿입니다. 입문자를 위한 현지 간이서프샵들이 있어 체험까지도 가능한 이 스폿은 파도가 다양해 입문자부터 상급자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파도가 들어오는 스폿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3번의 여행 중 마지막인 1월에는 파도가 너무 높고 위험해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을 전과 달리 볼 수 없었습니다. 위험 있게 몰아치는 큰 파도는 어떠한 물체라도 다 집어삼킬 듯 해안가 쪽을 향에 크레 울렁이고 있었습니다. 이 스폿은 시아르가오의 우기인 12월, 1월, 2월 까지는 서퍼들을 볼 수 없다고 합니다. 동남아시아 여행은 주로 성수기가 겨울인 한국사람들은 이때에 서핑을 즐기러 많이들 가시곤 하는데, 아쉽게도 이때는 클라우드 9에서는 서핑을 즐길 수 없습니다.

퀵실버

클라우드 나인 왼쪽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아주 작은 아기파도들이 줄이어 들어오는 퀵실버라는 스폿이 있습니다. 이 스폿에서 입문자들과 체험하는 분들이 현지인 강습을 받아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안가에는 보드를 렌털해 주며 강습을 받을 수 있는 간이 서핑샵과, 간단한 음식들을 파는 상점들이 있어 수영복이나 슈트만 착용하는 준비만으로도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타히티

타히티 포인트는 위에서 말한 퀵실버에서 더 왼쪽으로 위치한 스폿으로 서핑에 입문하여 직진라이딩을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타게 되면 사이드라이딩을 배우게 됩니다. 이때에는 어느 정도 파도의 컬이 서야하고 테이크오프시 파도의 방향에 따라 오른쪽 또는 왼쪽으로 가는 결정을 해서 라이딩을 해야 합니다. 타히티포인트는 오른쪽 사이드 라이딩을 배우는데 최적의 파도가 오는 스폿입니다.

락아일랜드

R5M 8+7G, General Luna, Surigao del Norte, 필리핀
락아일랜드 스폿은 위에서 말한 퀵실버에서 더 왼쪽으로 이동하면 작은 배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배로 약 15분 정도 이동하는 작은 섬의 포인트입니다. 중급에서 상급 서퍼들이 좋아하는 파도가 들어오는 곳으로 숄더에서는 중급자들이, 피크에서는 상급자이상 오른쪽으로 들어오는 파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소 사이드라이딩이 가능해야 갈 수 있고 때때로 3미터 이상의 거대한 파도가 들어오기도 하는 스폿입니다. 파도의 컬이 날카롭지는 않기 때문에 테이크오프만 잘하고 바로 오른쪽으로 턴을 할 수만 있다면 스릴을 즐기며 롱라이딩을 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스팀피스

락아일랜드 바로 옆에 위치한 스팀피스 포인트는 왼쪽으로 길이 잘 나는 포인트로 오른쪽과 왼쪽 사이드라이딩을 연습하기에 아주 좋은 스폿입니다. 이 연습이 많이 돼야 고급턴기술을 할 수 있기에 이 스폿도 좋은 포인트라 말할 수 있습니다.

 

보르고스

Burgos, Surigao del Norte, 필리핀
보르고스 스폿은 중급자 상급자전용 파도가 옆으로 나란히 들어오는 곳입니다. 이곳은 접근하기에 만만치 않는 포인트입니다. 제너럴루나에서 섬 최북 쪽으로 벤을 타고 약 1시간 반정도의 거리입니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만큼 황금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한국 유일 JB서프의 강습생들과 강사들 스탭과 보드를 싣고 밴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인원한정이 있어 한번 이동하게 되면 최고의 파도로 자유로운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스폿은 상급자용 베럴파도가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그 바로 옆으로 중급자용 라이트 파도가 길게 들어와 롱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숏보드를 타는 상급자 서퍼라면 줄이은 베럴파도의 매력에 푹 빠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살바시온

Pilar, Surigao del Norte, 필리핀
12월의 시아르가오는 우기입니다. 비가 일주일씩 오기도 하고 바람까지 부는 날이면 제너럴루나 주변의 서핑포인트들은 높은 파도로 서핑을 즐기기에 위험합니다. 그러나 제너럴 루나에서 북쪽으로 약 30분 정도 올라가면 시크릿포인트인 살바시온이 있습니다. 항상 좋은 포인트라 말하긴 어렵지만 우기인 시기에 약 1~1.5M 정도의 라이트 사이드 파도가 길게 끊임없이 들어옵니다. 컬이 사는 파도로 비기너서퍼들에겐 어려울 수 있지만 사이드 턴을 할 수 있는 중급자이상의 서퍼들에겐 최고의 포인트입니다. 이동 방법은 제너럴 루나에서 바이크로 30~40분, 배 타고 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