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핑/필리핀 시아르가오 서핑

서핑여행 시아르가오섬 인천출발 세부경유 시아르가오섬도착

by 신디세상들 2023. 3. 2.
반응형

필리핀 시아르가오섬 서핑영상

지난 9월 서핑을 위해 처음 가본 필리핀 시아르가오 섬, 직항이 없어 초보여행자들을 위해 인천공항에서 세부를 경유한 시아르가오도착 가장 편한 이동경로를 알려드립니다.

서핑여행 시아르가오섬

타임 매거진(time magazine)이 선정한 2021년 세계 100대 명소에 합류한 시아르가오섬은 12월, 1월 (비 오는 시기)을 제외한 10개월 내내 따듯한 기온과 서핑의 최적화된 파도를 소유하고 있는 서핑천국이다. 롱보드, 미들보드, 숏보드등의 다양한 포지션에 맞는 파도를 즐길 수 있어 서핑 마니아들의  '서핑 메카'로 불리고 있다. 서핑포인트로는 대표적인 클라우드나인, 필라등이 있으며, 시크릿포인트인 락아일랜드, 부르고스등 체험서핑부터 입문 및 비기너, 어드밴스드서퍼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서핑강습 또한 현지강사 또는 제네랄루나에 위치한 한국유일 'JB서프'에서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인천공항출발

인천공항에 도착시간은 짐을 먼저 붙이는 시간과 간단한 식사를 하려면 2-3시간 이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다. 티웨이항공의 기내식은 미리 예약을 해야 하고, 컵라면, 과자등은 바로 지불하고 먹을 수 있다. 필리핀 시아르가오 출발 전 입국서류들을 보면, (1). 6개월 이상 유효기간이 남은 여권. (2). 30일 이내 귀국하는 왕복 항공권/제3 국행 항공권. (3).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 (4). 코로나 음성확인서 (2차 접종자만 해당). (5). 원헬스패스(eARRIVAL CARD) 이렇게 서류들을 준비한다. 일반적으로 시아르가오 섬에 가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티웨이항공이다. 주 5회 운항으로 인천공항에서 세부막탄공항까지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인천공항출발(오전08:15)ㅡ>세부막탄공항도착(오후12:00) 

세부경유

세부막탄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하여 입국심사를 마치고 나온다. 세관통과하고 공항밖으로 나오면 1층밖의 같은 건물 바로 오른쪽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3층 출국장으로 올라가면 국내선 필리핀항공 카운터가 보인다. 이때 출국장 입장 시 종이 E-티켓을 확인하니 꼭 프린터 해서 가져가야 한다. 3층 출국장 필리핀항공 카운터에서 국내선 보딩패스를 받고 카운터 왼쪽으로 가면 출국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시아르가오행 필리핀항공기는 2-2석으로 된 프로펠러비행기를 만날 수 있다. 규모는 작으나 안전하니 걱정은 안 해도 된다. 보통인원이 모두 탑승하면 출발시간보다 일찍 출발한다. 약 40여분 소요되는 항공시간 동안 아름다운 필리필 섬들을 구경하면 좋다. 필리핀항공 세부막탄공항출발(오후03;30)ㅡ>시아르가오공항도착(오후04:30) 세부막탄공항도착시간과 시아르가오로 환승하는데 중간에 비느시간이 약 2시간 정도인데, 그 시간에는 공항 안에서 커피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판매하는 상점들이 있다.

시아르가오섬도착

섬이라 그런지 규모가 작은 시아르가오공항이다. 프로펠러비행기에서 내려 걸어서 짐을찾는 곳으로 이동한다. 별다른 검사 없이 짐을 찾아 바로 나오면 된다. 공항 앞에 'Welcome to Ciagao'라는 환영의 글이 예쁘게 쓰여있다. 공항 밖으로 나오면 시아르가오의 대표적 고급이동수단인 밴의 기사님들이 목적지를 뭍는다. 가는 곳 위치(숙소)를 말하면 다른 이용객들과 함께 이동하면 된다. 투어밴의 가격은 1인당 300페소로 목적지 문 앞까지 이동해 준다. 여행을 즐기고 다시 돌아오는 이동 편은 cebgo항공 시아르가오공항출발(오전 06:35)ㅡ> 세부막탄공항도착(오전 07:45), 인천공항으로 환승하는 시간이 3시간 정도 여유가 있다. 막탄시내여행이나 왕복픽업서비스가 가능한 맛사지샵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티웨이항공 세부막탄공항출발(오후 01:30)ㅡ> 인천공항도착 (오후 07:05) 도착이다. 동남아시아의 아름다운 작은 섬, 3번의 여행으로 이경로가 가장 편안한 것 같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