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속초살이

벚꽃이 만발한 설악소공원 드라이브. 벚꽃유래와 피고 지는시기

by 신디세상들 2023. 4. 1.
반응형

 

설악산소공원

 

속초 설악산소공원으로 들어가는 길목에 벚꽃이 만발하였습니다. 날씨 좋고 공기 좋은 설악산, 가볍게 드라이브와 산책으로 벚꽃구경하고 왔습니다.

벚꽃

설악산소공원벛꽃

벚꽃의 유래

벚꽃의 기원은 야생 벚나무가 무성하게 자란 히말라야 지역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아름다운 꽃으로 인해 높은 평가를 받았고 결국 관상 가치를 위해 재배되고 선별적으로 재배되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벚꽃 나무는 중국과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퍼졌습니다. 일본에서 벚꽃 또는 벚꽃은 아름다움과 재생의 매우 존경받는 상징이 되었습니다. 일본 황실에서 벚꽃나무를 심기 시작한 것은 8세기부터로 추정되며, 시간이 지나면서 벚꽃나무는 전국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일본에서 벚꽃의 인기는 다양한 요인에 기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그들의 덧없는 본성입니다 - 꽃들은 사람들에게 인생의 덧없음과 영원의 아름다움을 상기시키면서 매년 봄에 잠깐 동안만 피웁니다. 게다가, 꽃의 섬세한 아름다움은 수 세기 동안 일본 예술과 문학에서 기념되어 왔습니다. 벚꽃이 아시아의 히말라야 지역이 원산지이기 때문에 왜 한국에서 처음 피었는지는 완전히 명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벚꽃 나무는 삼국 시대 (기원전 57년 - AD 668년)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가져온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시기에 한국은 중국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벚꽃 나무는 이러한 문화 교류의 일환으로 한국에 소개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벚꽃 나무는 한국 전역에 퍼졌고 봄의 아름다움과 재생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벚꽃유명지

한국에서 벚꽃을 볼 수 있는 가장 유명한 장소 중 하나는 7세기부터 9세기까지 신라 왕국의 수도였던 경주입니다. 그 도시는 매년 봄에 꽃을 피우고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수천 그루의 벚꽃 나무들의 고향입니다. 오늘날, 벚꽃은 다양한 문화적 전통과 축제로 한국 전역에서 기념됩니다. 벚꽃 나무의 개화는 희망과 부흥의 상징으로 여겨지며, 매년 봄 전국의 사람들이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벚꽃이 한국에서 처음 피게 된 정확한 이유는 분명하지 않지만, 삼국시대에 중국에서 한국으로 들여온 것으로 보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벚꽃은 한국 문화에서 아름다움과 갱신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벚꽃은 기후와 위치에 따라 정확한 시기가 달라질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봄에 핀다. 한국에서 벚꽃의 계절은 일반적으로 3월 말이나 4월 초에 시작되고 몇 주 동안만 지속됩니다. 이 기간 동안, 꽃구경 관광객들은 전국의 공원과 정원에서 분홍색과 흰색 꽃들의 놀라운 전시를 보기 위해 벚꽃 유명지로 여행을 합니다.

한국의 벚꽃은 놀라운 아름다움으로 유명하고 전국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벚꽃 나무로 특히 잘 알려져 있고 매년 많은 수의 방문객들을 끌어들이는 몇몇 장소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벚꽃 명소 중 하나는 남해안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진해는 매년 4월 초에 열리는 진해 군항제의 본거지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벚꽃 축제 중 하나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방문객들은 다양한 문화 행사와 공연뿐만 아니라, 36만 그루가 넘는 만개한 벚꽃 나무들의 숨 막히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벚꽃의 또 다른 인기 있는 장소는 한국의 남동쪽에 위치한 도시인 경주입니다. 경주는 7세기부터 9세기까지 신라 왕국의 수도였고 많은 역사적인 유적지와 문화적인 보물의 본고장입니다. 그 도시는 봄에 만개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놀라운 벚꽃 나무로도 유명합니다. 한국의 벚꽃 명소로는 1,400여 그루의 벚꽃 나무가 있는 서울 여의도 공원과 3월 말과 4월 초에 피는 다양한 벚꽃 나무들이 있는 제주도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국의 벚꽃은 숨 막히는 아름다움으로 유명하고 전국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군항제 기간 동안 진해를 방문하든, 역사적인 도시 경주를 탐험하든, 여러분은 이 상징적인 분홍색과 흰색 꽃들의 놀라운 아름다움에 사로잡힐 것입니다.


속초 설악산소공원

설악산소공원

설악산 소공원 또는 설악산 동산은 설악산 국립공원의 한 부분으로, 한국의 북동쪽 지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설악산 소공원은 국립공원보다 규모는 작지만, 여전히 자연미의 중요한 지역이며 놀라운 산 풍경, 폭포, 그리고 등산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공원은 약 39.5 평방 킬로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며, 400 평방 킬로미터가 넘는 주요 설악산 국립공원보다 훨씬 작습니다. 작은 규모에도 불구하고, 설악산 소공원은 주변의 산과 계곡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등산객들에게 여전히 인기 있는 목적지입니다. 여행의 관점에서, 설악산 소공원은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정기적인 버스와 기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교통수단과 교통 상황에 따라 약 2-3시간 소요됩니다. 일단 공원에 들어가면, 방문객들은 하이킹, 암벽 등반, 그리고 관광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등산로 중 하나는 울산바위 산책로인데, 이 산책로는 주변의 산과 계곡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놀라운 바위 형성으로 이어집니다. 전체적으로 설악산 소공원은 설악산 국립공원보다 작을 수 있지만, 여전히 다양한 활동과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 자연미의 중요한 지역입니다. 여러분이 열렬한 등산객이든 단순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려는 사람이든, 설악산 소공원은 방문할 가치가 충분히 있습니다.

설악산소공원

 

속초살이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사계절 내내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듯한 햇살과 연보랏빛과 하얀 벚꽃의 터널을 지나는 기분은 천국에 온 것 같습니다. 그 천국의 길을 지나서 만끽한 대자연의 근엄함을 말해주듯 웅장한 설악산의 봉우리들이 감격스러울 뿐입니다. 서울에서 2-3시간 거리의 이곳 속초는 축복받은 도시인 듯합니다. 꽃구경, 산구경, 바다구경하러 속초로 여행 오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