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 결심하게 되는 것들 중에 하나인 독서, 나 또한 1년에 100권 읽기라는 계획을 세우면서 가장 첫 번째로 읽었던 MJ DeMarco의 부의 추월차선은 나의 삶의 방식과 생각을 모두 바꾸게 된 계기가 되었다. 부자처럼 보일 것인가, 진짜 부자로 살 것인가? 정답은 이 책에 있다.
MJ 데마코
MJ 데마코는 미국 기업가, 투자자 및 자조 작가이다. 1968년 9월 29일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태어나 일리노이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학위를 받고 다양한 회사에서 일한 후 기업가가 되어 기술 산업에서 여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11년에 '부의 추월차선'을 출간하여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그를 자조 및 기업가 정신 분야에서 주도적인 목소리로 부의 창출에 대한 전통적인 믿음에 도전하고 재정적 자유를 달성하고 지속적인 부를 구축하기 위한 '빠른 차선' 전략을 소개한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구축에 대한 통찰력과 조언을 공유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인 패스트레인 포럼의 창업자이기도 하다. 그는 기업가 정신, 개인 개발 및 재정적 자유에 대해 계속해서 글을 쓰고 그의 책중에 '부의추월차선'이 가장 유명하다.
부의 추월차선의 이해
'추월차선' 개념이 부 창출과 관련된 이유, 개념과 그것이 부의 창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이해, 추월하는 부의 차선에 있을 때의 이점과 뒤쳐질 위험, 사고방식의 중요성과 성공 마인드셋을 개발하는 방법, 투자, 사업 시작 또는 부업 개발과 같은 부 창출 가속화를 위한 실용적인 전략, 부의 창출에서 위험 감수의 역할과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두려움, 자기 의심, 신념 제한과 같은 부 창출에 대한 일반적인 장애물 극복, 부 창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네트워킹 및 관계 구축의 중요성, 추월 차선에 있음으로써 부의 창출을 성공적으로 가속화한 개인의 사례 연구, 추월하는 부의 차선에 올라타고 머무르는 방법.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요소들을 간략하게 적어 보았다.
내용
'부의 추월차선'은 부의 창출과 관리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시한다. 전통적인 부의 개념에 도전하고 그가 "추월 차선"이라고 부르는 재정정 자유를 향한 해로운 길을 제시한다. 재정적 미래를 통제하고 기업가 정신을 사용하여 부를 빠르고 지속 가능하게 창출하는 것을 포함하는 부를 향한 경로이다. 데마코는 돈을 저축하거나 주식 시장에 투자하거나 9-5 근무와 같은 부 창출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 방식이 재정적 자유에 대한 느리고 신뢰할 수 없는 경로라고 주장한다. 대신 그는 독자들이 높은 수익을 빠르게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자신의 사업이나 투자를 만드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이 접근 방식을 "추월 차선"이라고 한다. 이는 부로 가는 더 빠르고 직접적인 경로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책 전반에 걸쳐 데마코는 추월차선의 원칙과 전략에 대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그는 금융 교육의 중요성과 부를 창출하는 개인의 책임을 강조한다. 기술개발, 기회 식별 및 계산된 위험 감수를 포함하는 부 창출애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을 옹호한다. 이 책의 핵심 주제 중 하나는 시간이 우리가 가진 가장 귀중한 자원이며 재정 목표에 기여하지 않는 활동에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다. 데마코는 독자들이 소극적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비즈니스 또는 투자를 창출하는 데 집중할 것을 권장하며, 이는 다른 추구를 위한 시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전통적이 금융 조언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말하고 있다. 그는 돈들 저축하거나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같은 많은 일반적인 재무 전략이 결함이 있고 부를 창출하는 비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한다. 대신 그는 독자들이 비즈니스나 투자에서 가치를 구축하고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전반적으로 "부의 추월차선"은 개인 금융에 대한 전통적인 생각에 도전하는 부 창출에 대한 매력적이고 실용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데마코의 아이디어와 전략은 독자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향한 로드맵과 빠른 길에서 지속 가능한 부를 창출하는데 필요한 도구를 알려준다.
삶의 방식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면서 지금껏 살아온 삶에 대한 방식을 바꾸게 되었다. 나는 25년간 자영업을 해왔고 내가 출근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는 시간과 맞바꾼 서행차선의 삶으로 살아왔다. 우연하게 지난해 8월에 일을 그만두고 해외여행과 독서등 나를 되찾는 시간을 보내고 있던 중에 이 책의 발견은 내 삶을 모두 다 바꾸게 되는 길잡이가 되었다.
'속초살이 > 책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초교육문화관 4월 독서 프로그램 알아보기 (0) | 2023.03.28 |
---|
댓글